강동유소년스포츠센터, 함께하는 종합소방훈련 완료

강동소방서 화재진압팀과 함께 실전 훈련으로 비상상황 대응 준비

작성일 : 2019-12-19 21:14


 

강동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문영출) 강동유소년스포츠센터가 강동소방서 화재진압팀과 함께 종합소방훈련을 실시했다.

 

강동유소년스포츠센터는 지난 11일 강동소방서(길동안전센터) 화재진압팀과 센터 내 자위소방대 16, 어린이 및 학부모로 구성된 이용고객 50여명이 함께 실제 화재상황 대피와 동일한 방식으로 실전 종합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에는 소방차 1대가 지원됐으며, 소화기·소화전 사용법 등 실제 화재상황에 필요한 내용을 교육 및 실습했다. 훈련시나리오에 따라 2층에서 수업이 끝난 어린이와 학부모들은 수건으로 얼굴과 입을 가리고 강의실을 탈출했다. 이어 비상대피유도반의 안내에 따라 무사히 건물 밖으로 대피하는 훈련이 실시됐다.

 

모의 훈련이었지만 실제 상황에 대비한 훈련인 만큼 센터 내 자위소방대는 대응임무를 세부적으로 구분해 빠른 초기대응으로 모의 화재 상황에서 안전하게 이용자들을 대피 시킬 수 있었다.

 

센터 관계자는 평소 반복적인 비상상황 역할 교육과 점검 덕분에 모의훈련에서 발 빠르게 대처할 수 있었다언제 일어날지 모르는 비상상황을 대비해 전 직원이 안전교육과 시설점검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강동유소년스포츠센터는 앞으로도 개인 및 조직별 안전교육을 반복적으로 실시하는 한편, 더욱 안전하게 센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정기적인 시설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