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움을 나눠요”…미용실에서 전하는 나눔

송파구 가락2동, 관내 미용실에 ‘우리동네 나눔가게’ 현판 전달

작성일 : 2020-01-17 14:00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지난 6일 가락2동 태후사랑 미용실에 우리동네 나눔가게현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우리동네 나눔가게는 상점·학원·기업 등 지역 내 업체의 고유 물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해 어려운 이웃을 돕는 사업이다.

 

구는 이웃이 이웃을 돕는 나눔공동체를 조성하기 위해 나눔가게를 적극 발굴하고 있다. 특히, 지속가능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해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수혜 대상자의 욕구도 반영한다. 나눔가게로 선정되면 구가 인증하는 현판이 외벽에 부착된다.

 

현재 가락2동에는 7개소의 나눔가게가 운영되고 있다. 저소득 어르신과 청소년 등 취약계층에 식사와 음료를 제공하거나 이·미용 등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이번에 나눔가게 현판을 전달받은 태후사랑미용실(원장 조희자)은 지난해 8월 가락2동주민센터와 협약을 맺었다. 매달 첫째 월요일이면 저소득 어르신을 위해 커트와 파마 등 미용서비스를 무료로 실시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조희자 원장은 나눔가게 현판을 받게 되어 기쁘고,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 봉사를 계속 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안재승 가락2동장 역시 나눔가게 발굴에 더욱 힘써 어려운 이웃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나눔가게 참여에 관심이 있는 주민은 각 동주민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