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대표 소통플랫폼 ‘블로그 기자단’ 모집

24일까지 ‘제4기 블로그 기자단’ 16명 모집

작성일 : 2020-01-17 14:04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다양한 구정 소식을 구민의 목소리로 전하는 4기 블로그 기자단을 오는 2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송파구는 역점사업부터 생활밀착형 현안까지 구정 전반에 구민의 목소리를 반영하는 열린 소통을 강조해왔다.

 

블로그 기자단은 미디어를 활용한 송파의 대표적인 소통 채널로, 구의 공식 SNS 계정 중 하나인 송파구 블로그(blog.naver.com/happysongpa)’에서 활약하고 있다.

 

이들은 지역 곳곳을 발로 뛰며 생활정보를 취재하는 것은 물론, 송파의 정책을 보고 듣고 느낀 체험담을 진솔하게 소개한다. 친근한 표현이 담긴 글, 구민의 시선으로 바라본 사진과 영상은 블로그를 방문하는 이웃과의 공감대를 이끌고 있다.

 

올해도 참신한 아이디어와 열정으로 송파의 이야기와 소식을 전할 16명의 신규 블로그 기자단을 모집한다.

 

구에 거주하는 주민이나 송파구 소재 대학생, 직장인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다만, 블로그 등의 SNS를 활발히 사용하고 콘텐츠 제작·편집, 기사 작성이 가능해야 한다.

 

모집기간은 오는 24일까지이며, 송파구 홈페이지(www.songpa.go.kr) 또는 블로그(blog.naver.com/happysongpa)에서 지원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201703234@songpa.go.kr)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선정결과는 29일 송파구 SNS와 문자메시지를 통해 안내할 계획이다.

 

활동기간은 오는 2월부터 12월까지이며, 1회 이상 구의 생활정보, 문화관광, 축제 등 다양한 소식을 취재할 예정이다. 이밖에 재난 및 재해 등 비상사태 발생 시 신속한 제보와 대응요령 전파 역할도 하게 된다.

 

작성된 원고는 송파구청 대표 블로그, 페이스북 등 SNS에 게재되며, 채택 기사에는 소정의 원고료가 지급된다. 우수 활동 기자에게는 구청장 표창을 수여하는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구 홈페이지 또는 블로그의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송파구 홍보담당관(02-2147-2268)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블로그를 비롯한 SNS는 구민과 연결해주는 소중한 소통 플랫폼이라며, “지역의 유익한 정보뿐만 아니라 따뜻한 마음까지 공유하며 송파의 매력을 널리 알려줄 많은 분들의 참여를 기다린다고 전했다.

 

한편, 구에 따르면 지난 한 해 총 996,941명이 송파구 블로그를 방문했다. 하루 평균 2,800여 명의 방문자가 송파구 블로그를 통해 송파의 소식을 접했다. 특히 블로그 기자단의 기획특집 취재 드리미&이루미는 송파구 일자리 사업에 참여한 청년CEO의 성공기를 전하며 많은 이들의 공감과 감동을 이끌었다. 또한 지역의 숨은 맛집을 발굴·소개하는 송파슐랭가이드역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러한 활약에 힘입어 송파구는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기초자치단체 부문 3년 연속(20172019) 대상을 수상하며 소통 행정강자의 면모를 인정받았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