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의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응 재난안전대책본부 방문

구민 안전 및 선제적 감염 예방 위한 총력 대응 요청

작성일 : 2020-01-29 18:28

 

강동구의회는(의장 임인택) 29,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주민불안 해소와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해 보건소를 방문했다.

 

강동구의회 의장단 및 상임위원장단은 보건소 방문에 앞서 긴급회의를 열고, 의회 행사일정 조정 및 연기 검토, 의회 홈페이지 통한 예방수칙 홍보물 게시 등 자체 대응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의장단과 상임위원장단은 보건소장으로부터 현재 현황과 확산 방지를 위한 대책을 보고 받고 구의 대응 태세를 점검했다.

 

보고를 받은 후 의원들은 감염병 대응체계, 선별진료소 운영 현황,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 홍보방법 등에 대해 집중적으로 묻고, 관계부서 및 의료기관과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체계적으로 대응해 줄 것을 요청했다.

 

임 의장은 지난 메르스 사태를 경험한 만큼, 그 때를 잊지 않고 잘 대처하는 것이 필요하다. 특히 정확하고 투명한 정보제공을 통해 지역사회로의 확산 예방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관계공무원들이 명절에도 쉬지 않고 근무하는 등 비상근무로 피곤하겠지만, 구민의 안전을 위한다는 사명감으로 일해 줄 것을 당부하며, 선제적 감염예방 관리를 위해 최선을 다해달라고 밝혔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강동구의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