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 행동전문가에 도전하세요

강동구, 반려견 행동전문가 양성과정 참여자 모집

작성일 : 2020-02-03 10:21


 

강동구(구청장 이정훈)는 반려동물 연관 산업 시장규모의 지속적인 성장 추세에 맞춰 미래지향적 직업 교육 기회 제공을 위해 ‘2020년 반려견 행동전문가 양성과정' 상반기 참여자를 오는 214일까지 모집한다.

 

반려동물 일천만 시대를 맞아 관련 산업 분야의 급속한 성장이 예상되는 가운데, 때마침 2020년도 행정안전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시비 예산을 확보해 추진되는 만큼 그 특별함이 더하다. 구에서는 2017년부터 청년층을 대상으로 양성과정을 운영해 70여 명의 수료자를 배출했다.

 

구는 반려견 행동전문가 양성과정 사업이 청년 일자리 확대라는 본연의 목적 외에 최근 반려동물 증가로 인한 소음, 입질, 배변처리 등 사회적 문제 해결의 실마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주요 교육 과목으로는 반려견 행동학 훈련학 수의학 영양학 핸들링·그루밍 등 이론과 실습교육이다. 특히, 구에서 운영하고 있는 반려문화 교육 프로그램의 보조강사 활동 등 실무능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도 함께 제공된다.

 

아울러, 과정 수료자에게는 개인별 맞춤형 진로 상담과 실무체험 기회를 제공해 수료자의 취업과 창업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214일까지 이메일(jiyun007@korea.kr)로 접수하며, 2월 중에 서류심사와 면접을 거친 20명이 27월 약 5개월여 기간 동안 강동리본센터(강동구 양재대로8173)에서 교육을 받게 된다. 동물훈련사, 동물보호활동가 등 관련 분야 취업 또는 창업을 희망하는 만 1839세의 청년이면 신청가능하다. 교육은 무료이며 소정의 기준을 충족하면 수료증도 발급된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동물생명 존중의식과 올바른 반려동물 양육문화 확산에 기여하며, 청년들에게 연관산업 취·창업 기회도 제공하는 이번 과정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강동구청 홈페이지(www.gangdong.go.kr)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확인하거나, 사회적경제과 반려동물팀(02-3425-6012)으로 문의할 수 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