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을 이끄는 송파’의 주인공을 추천해주세요

송파구 홈페이지 ‘온라인 유공구민 추천방’ 신설

작성일 : 2020-02-03 10:28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지역발전에 기여한 유공구민을 적극 발굴하기 위해 온라인 유공구민 추천방을 신설, 운영한다고 밝혔다.

 

구는 구정에 적극 참여하고 이웃을 위해 봉사하는 주민과 단체를 추천받아 유공구민 표창을 수여해왔다. 매달 표창 수여식을 열어 송파구민으로서의 자긍심을 높이고, 지역 곳곳에 숨은 유공구민을 발굴하는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다.

 

특히 올해는 유공구민을 더욱 쉽고 편리하게 추천할 수 있도록 온라인 유공구민 추천방을 신설, 운영한다. 기존에 구청과 동주민센터를 통해 추천받은 방식과 병행한다.

 

온라인 유공구민 추천방은 송파구 홈페이지(www.songpa.go.kr)에 로그인 후, 참여소통설문/접수/상담유공구민 추천 게시판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모범 주민과 단체가 있는 송파구민이라면 누구나 언제든지 홈페이지에서 공적조서 등의 서류를 작성, 제출하면 된다.

 

표창 대상은 거주지 제한 없이 구를 위해 꾸준히 봉사하는 개인, 민간단체, 기업체 등이다. 다만, 동일 공적에 대한 이중표창 또는 추천일 기준 최근 2년 이내 구청장 표창을 받은 경우 등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구는 매달 추천서를 접수해 공적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표창 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아울러 구는 이번 온라인 유공구민 추천방을 통해 봉사와 선행으로 귀감이 되는 유공구민을 보다 적극적으로 발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송파구 홈페이지(www.songpa.go.kr)유공구민 추천게시판을 확인하거나, 송파구 자치행정과(02-2147-2220)로 문의하면 된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곳곳에서 지역발전을 위해 봉사하는 구민 여러분의 공로는 서울을 이끄는 송파의 소중한 원동력이라며 앞으로도 68만 구민과의 신뢰와 협력을 바탕으로 모두의 행복이 커지고 송파의 가치가 높아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