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2019 저탄소생활 실천운동 평가 ‘최우수구’로 선정

서울의 약속 시민실천단 활동·찾아가는 기후변화교육 등 성과 인정받아

작성일 : 2020-02-05 13:19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서울시에서 시행하는 ‘2019년 저탄소생활 실천운동 평가에서 최우수구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서울시가 25개 자치구를 대상으로 비산업부문 온실가스 진단·컨설팅 서울의 약속 시민실천단 운영 기후변화교육 프로그램 운영 그린리더 양성 등 저탄소생활 실천 운동 추진 전반에 대해 평가한 결과이다.

 

특히 구는 저탄소생활 실천운동 사업 전 분야에서 녹색생활 실천 확산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최우수구로 선정됐다.

 

또한 구는 쿨시티강동네트워크와 협력해 미세먼지 저감, 하천 정화, 에너지절약 등 환경보호 캠페인과 찾아가는 환경교육을 통해 기후변화에 따른 환경문제를 주민에게 적극적으로 홍보해 녹색생활 실천을 이끌어 낸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구는 올해도 서울의 약속 시민실천단과 함께 환경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며, 주민대상 환경교육, 친환경 유용미생물 발효액(EM) 보급 확대, 에너지 정책홍보 등 다양한 방법으로 주민의 저탄소생활 실천 운동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이번 수상은 구민들이 자발적으로 녹색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민·관이 힘을 모아 캠페인, 컨설팅, 교육 등 다방면에서 활동한 결과이다라며 앞으로도 우리 모두의 생존권과 직결되는 기후변화에 대응할 수 있도록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한편, 구의 눈에 띄는 환경보전 활동 전개에는 2012년에 발족한 쿨시티강동네트워크가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게다가 이 단체는 지속가능한 저탄소 녹색도시 구현을 위해 온실가스 줄이기, 에너지 절약 등 녹색생활 실천 확산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2019년 서울시 환경상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