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강동 여성아카데미’ 제31기 수강생 모집

한양도성 역사탐방, 전통주와 와인 실습 강좌로 인문학적 소양 증진

작성일 : 2020-02-26 13:46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운영하고 있는 이화-강동 여성아카데미31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화-강동 여성아카데미는 사회 트렌드에 부응한 다양한 교육과정과 우수한 강사진을 통한 질 높은 강의로 개최 시마다 수강생들로부터 커다란 호응을 얻고 있는 구의 대표적인 여성교육 과정이다.

 

구는 여성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사회에 참여하는 여성리더를 양성하기 위해 이화여대 평생교육원과 손잡고 이화-강동 여성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2005년 개강 이후 현재까지 2,200여명의 수료생을 배출하며 명실 공히 여성리더 양성의 대표 교육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제31기는 오는 416일부터 528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11개의 교육과정이 준비돼 있다.

 

31기 교육은 이화여자대학교 평생교육원의 저명한 강사진으로 구성됐으며, 지리학과 배낭여행, 기후 변화와 우리의 미래, 체질에 맞춘 마음 치유, 명품 보이스를 위한 내 목소리 사용 설명서, 일상 속 숨어있는 미술작품 찾아보기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지식을 풀어낼 예정이다.

 

이 외에도 한양도성 역사탐방, 맛과 향으로 가득한 전통주이야기, 영화 속 와인이야기 등 기존의 강의 형식에서 벗어나 현장에서 이뤄지는 체험학습도 준비돼 있다.

 

특히 제31기 이화-강동 여성아카데미 개강식에는 쎄시봉 출신 가수 윤형주가 음악이 있는 오후 창가라는 주제로 감성 있는 노래와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강의는 일주일에 2번씩(·1416) 6주 과정으로 진행되며, 강동구 평생학습관에서 진행된다. 강동구 거주 18세 이상 여성(기수료자 제외)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60명을 모집한다.

 

수강료는 5만 원이며 만 65세 이상 수강생은 수강료의 50%, 다자녀·다문화 가정에는 수강료의 20%를 감면해준다.

 

수료 후에는 이화여대 총장 및 평생교육원장 명의의 수료증을 발급받게 되고, 자체적으로 기수별 봉사활동, 동아리모임을 진행해 지역사회 참여 기회를 갖게 된다.

 

31기 이화-강동 여성아카데미는 강동구청 여성가족과(02-3425-5765)로 전화 신청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강동구청 홈페이지(www.gandong.go.kr)에서도 확인가능하며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교육 일정은 변경될 수 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