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도매시장 구축 위한 산업안전보건위원회 개최

작성일 : 2020-02-26 16:00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사장 김경호, 이하 공사’)는 지난 220일 공사의 안전보건관리체제 운영 내실화를 위해 산업안전보건위원회(이하 산안위)를 개최했다.

 

산안위는 사업장의 안전 및 보건에 관한 주요사항을 노사가 함께 심의·의결해 산업재해 예방 및 대책을 마련하는 기구로써, 지난 220일에 진행된 1/4분기 회의에서는 안전보건관리규정 전부개정에 대한 의결 및 코로나-19 예방대책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의결안건인 안전보건관리규정의 주요 개정 내용은 안전보건관리 조직개편 및 직무 강화, 안전보건 교육 확대, 도급 시 산업재해 예방조치 사항의 신설 등으로 원안 의결되었고, 보고안건으로는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45001) 구축계획 및 맞춤형 교육훈련 실시계획, 코로나-19 확산방지 대책 등이 주를 이뤘다.

 

공사 김경호 사장은 산안위가 앞서서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극복을 위한 긴급대책을 마련할 필요가 있으며, 이를 통해 안전·보건 분야가 획기적으로 개선돼 무재해 달성을 기대한다고 밝혔으며, 공사 노조 박종락 위원장은 산안위가 가락시장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