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재성 의원 자율 ‘시민방역단’ 합류

“송파 코로나 극복 의지 다지는 계기될 것”

작성일 : 2020-03-03 19:46

 

최재성 국회의원은 지난 2일 시민들이 자율적으로 결성한 시민방역단과 함께 삼전동과 석촌동 일대를 방역했다.

 

최재성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송파을)이 본인이 직접 제안했던 시민방역단에 합류했다.

 

최 의원은 지난 2일 시민들이 자율적으로 결성한 시민방역단과 함께 삼전동과 석촌동 일대를 방역했다.

 

이번에 활동을 시작한 시민방역단은 최 의원의 아이디어다. 지난달 25() 최 의원은 코로나19 극복 방안을 제시하기 위해 송파구청을 찾았었다.

 

당시 최 의원은 주민 자율방역단 편성 및 운영을 제안했다. 주민들이 직접 방역에 나설 수 있게 행정 조직이 도움을 주라는 것이다.

 

최 의원은 이날 시민방역단과 함께 삼전동 버스 정류장, 석촌고분역 지하철 입구 손잡이, 공공 자전거 핸들, 근린공원 등 시민들께서 많이 이용하는 곳을 중심으로 방역 활동을 펼쳤다. 밤에 방역을 진행한 것은 인적이 드문 시간을 이용해 주민들의 이동 간 불편함을 최소화하기 위함이다.

 

방역을 마친 뒤 최 의원은 송파 주민들이 이용하는 공용시설은 더욱 깨끗하고 안전하게 관리돼야 한다고 강조하며 시민방역단 활동이 송파의 코로나 극복 의지를 다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국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