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인순 의원, 국회의원 헌정대상 수상

법률소비자연맹, 20대 국회 4년 의정활동 종합평가 결과

작성일 : 2020-03-04 21:47

남인순 국회의원이 법률소비자연맹의 20대 국회 4년 의정활동 종합평가 결과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사진은 더불어민주당 코로나19재난안전대책위원회 부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남인순 의원.

 

더불어민주당 남인순 국회의원(송파병)이 법률소비자연맹의 제20대 국회 4년 국회의원 의정활동 종합평가 결과 국회의원 헌정대상수상자로 선정됐다.

 

전국 270여개 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된 국정감사NGO모니터단의 주관단체인 법률소비자연맹은 본회의 재석률과 상임위 출석률, 법안발의 성적, 국정감사 및 상임위원회 소위활동 등 12개 평가 기준을 바탕으로 20대 국회의원 의정활동을 종합평가해 우수의원으로 선정했다면서 의정 종합평가회 및 헌정대상 시상식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연기한다고 밝혔다.

 

남 의원은 20대 국회에서 그간 140건의 법률안을 대표발의했으며, 이중 60건 법률안이 본회의를 통과해 42.9%의 법안 처리율을 보였다. 남 의원 대표발의 법률안 처리율이 20대 국회 전체 법안처리율 32.8%보다 약 10%p 더 높다.

 

남 의원이 대표 발의해 본회의를 통과한 주요 개정법률안은 중대한 환자안전사고에 대한 신고를 의무화하는 환자안전법’(일명 재윤이법), 맞춤형 보육을 폐지하고 기본보육과 연장보육으로 구분하여 보육의 공공성을 높이는 영유아보육법’, 어르신 기초연금과 장애인연금 급여액을 상향조정하는 기초연금법장애인연금법’, 제약산업과 한의약산업의 육성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제약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한의약 육성법’, 배우자 출산휴가를 확대하는 남녀고용평등과 일·가정 양립 지원에 관한 법률’, 육아휴직후 복직한 직장인의 연차를 보장해 일가정 양립을 지원하는 근로기준법’, 난임시술 지원대상에 사실혼 관계 부부를 포함하는 모자보건법’, 불법촬영 등 디지털 성폭력 범죄 처벌 강화 및 피해자 보호를 위한 성폭력처벌법성폭력방지법’, 예술계 성폭력 예방 교육 및 피해 구제 지원을 위한 예술인복지법등이다.

 

남 의원은 또한 국회의 국정감사 활동과 관련해 더불어민주당 평가 결과 20대 국회 4년 연속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선정되는 등 모범을 보였다는 호평을 받았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