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66세대 입주를 환영합니다

강동구 고덕아르테온 현장민원실 운영

작성일 : 2020-03-13 10:37

고덕아르테온 현장민원실 모습.

 

강동구(구청장 이정훈)4,066세대가 입주하는 고덕아르테온 단지 내에 전입신고 등 입주 시 필요한 행정업무 편의를 제공하는 현장민원실을 427일까지 운영한다.

 

현장민원실은 고덕아르테온 아파트 커뮤니티센터 맨즈라운지(Men’s Lounge)에 위치하며,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12~1시 점심시간 제외) 운영된다.

 

상일동 주민센터 직원 4명이 직접 현장에서 근무하며, 전입신고 확정일자 전입세대 열람 주민등록 등·초본 인감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 과세증명서 발급 등이 가능하다.

 

, 입주 시 필요한 업무 외에 주민등록(출생, 사망, 주민등록증) 관련 업무와 인감등록, 복지업무 등은 현장민원실이 아닌 상일동 주민센터를 이용해야 한다.

 

아울러 구는 강동생활안내서 한 눈에 보는 강동구 첫걸음을 제작해 강동구에 첫발을 내디딘 주민에게 필요한 생활정보를 안내하고 있다. 생활안내서는 고덕아르테온 현장민원실과 전체 동 주민센터에서 받아볼 수 있으며, 강동구청 홈페이지(http://gangdong.go.kr)에서도 전자책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강동구 내에서는 대규모 재건축 사업이 이어지고 있으며, 2022년까지 약 43,230세대, 인구는 10만여 명이 증가할 예정이다. 많은 세대가 입주하는 만큼 주민의 생활 편의를 위한 행정서비스 제공에 세심한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