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2378개 승강기에 항균필름 부착

관내 모든 공동주택 185개 단지에 지원

작성일 : 2020-03-18 05:42

송파구 문정시영아파트 승강기에 부착된 항균필름.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관내 모든 공동주택 승강기에 항균필름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공동주택 승강기는 주민 간 교차 접촉이 빈번해 감염병 발생 우려가 높은 시설로 꼽힌다. 구는 각 공동주택별로 미화원 등을 투입해 부문소독 및 세척 등을 실시했지만 지속적인 유지관리에 한계가 있었다고 밝혔다.

 

이에 구는 지난 1213일 관내 모든 공동주택 단지에 항균필름을 지원, 전체 185개 단지 1,392개동 2,378개 승강기에 부착하도록 했다.

 

필름은 구리성분이 함유된 승강기 버튼전용으로 항균 및 항바이러스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허출원(10-1997000) FITI시험연구소(국제공인시험인증기관) 테스트를 거친 제품이다. 특히, 구는 항균필름이 승강기 버튼에 손쉽게 붙일 수 있으며 내구성이 좋아 지속적인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지원 잠실3동 레이크팰리스아파트 관리소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입주민들의 다양한 방역활동 요구가 있었지만 여건상 어려움이 많았다. 구에서 지원하는 항균필름을 부착해 입주민들 불안감 해소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송파구에는 대규모 아파트 단지가 많아 구민들이 승강기 사용에 대한 우려가 컸다면서 앞으로도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선제적인 방역활동에 힘써 구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겠다고 밝혔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