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정책에 아동·청소년 목소리를 담아요

아동권리 홍보와 정책 모니터링 활동 통한 아동·청소년 참여기회 보장

작성일 : 2020-03-23 18:37

2019년 아동구정참여단 연합활동 캠프.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만18세 미만 아동을 대상으로 오는 27()까지 5기 아동구정참여단활동 희망자를 모집한다.

 

아동구정참여단25명 내외로 구성되며, 아동이 스스로 관련 정책 및 사업과정에 주도적으로 참여해 구정 모니터링, 정책 발굴 등 아동·청소년의 권익 증진을 위한 활동을 한다.

 

모집대상은 관내 거주하거나 교육기관에 재학 중인 만9세 이상 만18세 미만 아동·청소년으로 아동 정책에 관심이 있는 아동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오는 27일까지 공개모집과 기관추천으로 모집하며 공개모집의 경우 신청서, 자기소개 및 활동계획서를, 기관추천의 경우 기관장의 추천서를 공통서류(개인정보제공동의서, 보호자동의서)와 함께 이메일(dahong@gd.go.kr) 또는 강동구청 아동청소년과로 등기우편 접수하면 된다.

 

합격자는 서류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되고 합격자 발표는 43일 강동구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한다.

 

이번 제5기 아동구정참여단은 4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20204월부터 20213월까지 1년 동안 다양한 구정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아동구정참여단 운영 일정은 변경될 수 있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구정참여단 운영을 통해 아동정책의 주인공인 아동의 의견을 수렴하는 창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공공정책에 아동·청소년들의 다양한 아이디어가 모아질 수 있도록 구정참여단 모집에 많은 이들이 지원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해 4기 아동구정참여단은 아동권리 기본 교육, 워크숍, 참여기구 연합 활동을 진행하였고, 선사문화축제 및 청소년민주주의축제에서는 아동 권리를 홍보하는 부스를 운영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자세한 사항은 강동구청 홈페이지(www.gangdong.go.kr)에 게재된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강동구청 아동청소년과(02-3425-5773)로 문의하면 된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