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인구 시의원, 둔촌동역 3·4번 출구 에스컬레이터 설치 환영

“교통약자와 이용객의 교통편의가 개선될 것으로 기대”

작성일 : 2020-03-24 18:16 수정일 : 2020-03-24 18:18

황인구 서울시의회 의원이 지난 21일 둔촌동역에 방문해 출입구 에스컬레이터가 설치 예정인 3번 출구를 둘러보고 있다.

 

둔촌동역 3·4번 출구 에스컬레이터 설치 사업이 본격화됨에 따라 인근 지역주민과 이용객의 교통편의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황인구 서울시의회 교육위원회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강동4)둔촌동역 3, 4번 출입구 에스컬레이터 설치공사 설계용역이 착공됨에 따라 둔촌동역 에스컬레이터 설치가 더욱 가시화됐다고 전하며, 향후 공사 추진을 통해 주민의 교통시설 이용 편의가 더욱 커질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설계용역 착공에 대해 황 부위원장은 둔촌주공아파트 재건축에 따른 둔촌동역 1·2번 출구 확장을 위한 폐쇄 등으로 3·4번 출구의 이용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에서 에스컬레이터 확충이 필요하다는 지역주민의 민원을 바탕으로 관련 예산 3억 원 확보 등을 위해 기울여 온 노력이 결실을 맺었다고 평가했다.

 

또한, 황 부위원장은 “12,000여 세대 규모의 둔촌주공아파트 재건축이 마무리되면 많은 주민이 이용하게 될 둔촌동역 노약자와 어린이, 장애인 등 교통약자 편의 개선이라는 차원에서도 이번 실시설계 및 공사가 매우 중요하다라고 지적하며, “이번 설계용역을 포함해 에스컬레이터 설치 전반이 주민의 눈높이에서 안전하고 빠르게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

 

에스컬레이터 착공뿐만 아니라 둔촌주공아파트 재건축으로 인한 지역사회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겠다는 포부도 함께 밝혔다.

 

황 부위원장은 둔촌주공아파트 재건축이 본격화되면서 제기될 수 있는 여러 민원사항에 더욱 귀를 기울여 지역주민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기반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전개 하겠다라고 밝혔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서울시의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