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의회, 제274회 임시회 폐회

작성일 : 2020-04-01 08:31

송파구의회는3월 31일 제274회 임시회를 모두 마무리했다.

 

송파구의회(의장 이성자)331() 열린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323()부터 9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된 제274회 임시회를 모두 마무리했다.

 

이날 제2차 본회의에서는 2020년 제1회 추경예산안 및 일반부의된 9건 안건을 처리했으며, 5분자유발언(나봉숙, 윤영한 의원)과 구정질문(한상욱, 조용근, 정명숙, 윤정식, 이문재 의원)이 진행됐다.

 

구의원 26명은 감염병 지역 확산이라는 엄중한 상황을 인식하고 민방위복과 마스크를 착용하고 회의장에 입장하는가 하면, 공적마스크를 더 필요한 사람에게 양보하기 위한 면 마스크 쓰기 캠페인을 벌이는 등 사회적 경각심을 높이고 선한 영향력 확산을 위해 노력했다.

 

이번 회기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2020년 제1회 추경안 심사에서 세출분야 47백만 원을 삭감한 2292665만 원을 심사보고했다. 코로나19에 따른 대응정책 마련과 소상공인 및 저소득층 지원사업에 예산이 집중될 수 있도록 노력했다는 것이 예결특위 관계자의 설명이다.

 

그 외 처리안건을 살펴보면 윤정식 의원의 송파구 공무원 후생복지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문화체육과의 송파구 동물보호 조례안조용근 의원의 송파구 쓰레기줄이기와 자원재활용 촉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재난안전과의 송파안전체험교육관 운영사무의 민간위탁 재위탁 동의안여성보육과의 송파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운영사무의 민간위탁 동의안복지정책과의 송파푸드마켓·푸드뱅크 운영사무의 민간위탁 동의안기획예산과의 참좋은지방정부협의회 운영 규약 동의안재무과의 ‘2020년도 제1차 수시분 송파구 공유재산관리계획안주택과의 ‘2020년 옥외광고발전기금 운용계획 변경안을 원안가결 처리했다.

 

이성자 의장은 코로나19 사태가 지속되는 상황에서 방역에 총력을 기울이는 집행부 공무원과 높은 시민의식을 보여주고 계신 구민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구민의 안전과 어려운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의회 차원의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다짐하며 임시회를 끝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송파구의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