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의회 의원연구단체 ‘좋은정치포럼’ 활동 개시

작성일 : 2020-04-29 11:42 수정일 : 2020-05-01 18:46

송파구의회는 의원연구단체 ‘좋은정치포럼’의 등록 신청을 승인했다.

 

송파구의회(의장 이성자)서울특별시 송파구의회 의원연구단체 구성 및 지원 조례4조에 의거해 제출된 의원연구단체 좋은정치포럼’(회장 정명숙)의 등록 신청을 승인했다.

 

이에 따라 활동을 개시하는 좋은정치포럼은 국민 모두가 정치에 관심을 갖고 발전적이고 지향적인 생각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방자치 발전과 동시에 의원 상호간 협력으로 송파구의회 입법활동을 발전시키는 데 목적을 두고, 정명숙 의원을 회장으로 이영재 의원을 부회장으로 해 윤영한, 김형대, 김장환 의원이 참여하고 있다.

 

추후 국내 타 시·도 분야별 우수 조례 입법사례 연구 검토 국민 모두가 정치적 관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고, 송파구에 적용 가능한 제도 및 조례 등 발굴·검토 정책개발 활동으로 지방자치 의안 파악 등의 연구 활동을 해나갈 예정이다.

 

전세계적인 코로나19 감염증 확산으로 지금은 연구활동에 대한 기초자료 수집 등에 주력하고 있지만, 감염증 확산이 진정되는 시기에 맞춰 세미나 개최, 활발한 연구 토론, 현장방문 등 내실 있는 연구활동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정명숙 회장은 지방자치의 내실화를 추구함과 동시에 효율적인 구정운영 견제 및 올바른 의회운영 모델을 제시하는 의원연구단체가 되도록 의원들 모두가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다짐하면서, 코로나19 감염증으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송파구민들이 조금 더 힘을 내서 이 위기를 이겨내자고 당부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송파구의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