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미옥 강동구의회 의원, 안전사고 예방위한 보도블록 정비 앞장서

작성일 : 2020-04-29 21:11

정미옥 강동구의회 의원이 지난 20일, 양재대로 일대 보도블록 상태에 대해 현장 점검에 나섰다.

 

정미옥 강동구의회 의원은 지난 20일 양재대로 일대를 순찰하며 보도블록의 노후도와 상태에 대한 현장 점검에 나섰다.

 

34월은 동절기에 언 땅이 녹으며 약해진 지반으로 인해 보행 시 위험한 곳이 많아지는 시기이다. 정 의원은 최근 길동사거리와 둔촌동 역사거리 인근에서 선거운동을 하던 중 울퉁불퉁한 보도블록으로 인해 걸려 넘어질 뻔한 일을 겪었다. 움푹 파이거나 튀어나온 보도블록으로 인해 통행하는 주민의 안전과 보행의 불편함이 우려되는 상황이었다.

 

이에 정 의원은 직접 민원을 접수하고, 지난 20일 소관부서인 구청 도로과 담당자와 함께 현장을 둘러보았다. 보도블록 문제 외에 또 다른 불편 사항은 없는지 꼼꼼히 살펴 본 후에는 파손된 보도블록의 정비 계획에 대해 담당자와 논의했다. 현장 점검 중 확인된 총 5군데 파손 보도블록은 바로 보수되어 주민들이 안전하게 통행할 수 있게 됐다.

 

정 의원은 보도블록의 파손범위가 비록 경미하지만 지역 주민들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미리 점검에 나섰다고 말하며 지역의 작은 일이라도 먼저 나서 해결책을 찾는 것이 구의원의 역할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열심히 발 벗고 뛰겠다고 전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강동구의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