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미옥 강동구의회 건설재정부위원장, ‘강동구 개인형 이동장치 이용안전 증진 조례안’ 대표발의

작성일 : 2020-05-01 10:27

정미옥 강동구의회 건설재정부위원장이 대표 발의한 강동구 개인형 이동장치 이용안전 증진 조례안이 지난 29일 열린 제271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원안 가결됐다.

 

이번 조례안은 최근 개인형 이동장치 이용자 수가 급격히 증가함에 따라 이에 따른 안전사고 우려가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이용자와 보행자의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제도적 근거를 마련하고자 대표 발의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조례 제정의 목적과 정의(안 제1~2)개인형 이동장치와 관련된 구청장 및 구민의 책무(안 제3) 개인형 이동장치 이용에 따른 안전교육 및 안전문화 조성(안 제56) 개인형 이동장치의 안전원칙(안 제7)을 담고 있다.

 

정 부위원장은 개인형 이동장치와 같은 새로운 교통수단에 대한 법적·제도적 근거 및 정책이 아직 미비한 실정이다라고 말하며 이번 조례안이 친환경 교통수단인 개인형 이동장치 이용자의 안전 환경 조성에 기여하고 개인형 이동장치는 구민의 안전하고 유용한 이동수단으로 정착하길 바란다며 제정 소감을 밝혔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강동구의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