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은 가족! 사지 말고 입양하세요

강동구, 유기동물 리홈데이 기념식 개최

작성일 : 2020-05-08 08:53

강동리본센터에서 진행된 유기동물 분양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오는 59() 오전 1030분부터 유기동물분양센터(리본, 양재대로8173)에서 유기견을 입양하는 주민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사태 이후 첫 유기동물 리홈데이 기념식을 개최한다.

 

특히 이번 기념식은 코로나19 감염증이 확산돼 3개월 간 임시 휴관 조치된 유기동물분양센터가 위기상황을 극복해 지난 6일부터 재개장하고 중단되었던 유기동물 분양사업도 재개되는 시점에서 개최되는 만큼 더 뜻깊다.

 

2017년 전국 지자체 처음으로 개관한 카페형 유기동물 분양시설인 강동구 리본센터는 개관 이래 유실견 177마리를 주인에게 인도하고 유기견 166마리를 새 가족에게 분양했다.

 

이번 리홈데이에는 유기견 7마리가 새 보금자리를 찾아가며, 숙려기간 동안의 추억영상 시청, 분양견 생일축하 파티 등이 열린다. 리본센터에서 보호되는 유기견들은 기본적인 신체검사와 전염병 예방접종, 등물등록 등을 마치고 입양을 희망하는 주민들에게 분양된다.

 

유기견 입양은 성년인 주민이면 누구라도 가능하고 분양 상담을 받고 난 이후 소정의 숙려기간을 거치게 된다. 또한, 입양 후에는 전문 훈련사들이 반려견 양육에 필요한 지식과 정보를 제공해 주는 입양후 교육에 별도의 비용 없이 참여할 수 있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코로나19 사태가 터진 이후 유기동물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이 옅어지고 입양문의도 줄어들었다, “오랜 기간 보호시설에 머물며 가족과의 만남을 애타게 기다리던 유기견들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새 보금자리를 찾아가게 되어 안심이 된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코로나19 위기상황에 대비해 비대면·비접촉식으로 주민에게 유기동물 영상정보를 제공하고자 유튜브 리본스쿨 채널‘TEP TV(반려동물이 바라보는 세상)’과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TEPTEP(텝텝, 반려동물 우리동네 커뮤니티 플랫폼)’, SNS(소셜 미디어 서비스) ‘인스타그램 리본센터등을 운영하고 있다.

 

유기동물 입양에 관심이 있을 경우 강동구 리본센터로 문의(070-4163-7350)하거나, 리본센터 홈페이지(www.reborncenter.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