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정비즈밸리 전문채용관’ 새 단장

잡코리아 온라인 전용 채용관…지난해 183명 취업 성공

작성일 : 2020-05-11 17:19 수정일 : 2020-05-11 17:21

문정비즈밸리 온라인 전문채용관 포스터.

 

송파구(구청장 박성수)가 국내 최대 취업플랫폼인 잡코리아를 통해 운영하는 문정비즈밸리 전문채용관을 새 단장하고 511일부터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문정비즈밸리는 IT융합, 바이오, 녹색산업 등 약 3,000개 신성장동력산업 기업들이 입주해있는 미래형 업무단지이다. 송파구 문정동 350번지 일원에 조성돼 있다.

 

구는 중소·벤처기업이 대다수인 문정비즈밸리 입주기업들이 인력채용에 가장 큰 어려움을 겪음에 따라 지난해 6월부터 민간취업플랫폼인 잡코리아 사이트에 온라인 전용 채용관을 운영하고 있다.

 

문정비즈밸리 전문채용관에는 12월 말까지 약 270개사가 참여해 600건이 넘는 채용공고를 진행했으며, 구직자 183명이 취업에 성공했다.

 

이에 구는 전문채용관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새 단장해 운영한다.

 

기존에 제공하던 입주기업의 주요 직무와 채용 공고뿐만 아니라 업력, 재무분석 등 다양한 기업자료를 제공한다. 또한 2개월 동안 집중운영기간(5.11.7.10.)을 두어 잡코리아 사이트 메인페이지 상단에 배너 형태로 안내해 보다 많은 구직자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슈퍼기업관을 새롭게 마련해 기업홍보를 강화한다. 문정비즈밸리 내 우수기업을 잡코리아에서 직접 취재해 기업 상세현황, 채용정보 등을 차별화 되게 제공한다.

 

이와 함께 송파일자리통합지원센터에서 상설 운영하는 송파 잡 스타트(Job Start)’, ‘송파 잡 카페(Job Cafe)’ 등 유익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연계해 홍보한다.

 

전문채용관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신청서를 작성해 문정비즈밸리 일자리허브센터(송파대로 167, 테라타워1 지하190)로 방문하거나 이메일(333glory@songpa.go.kr), 팩스(02-2147-3965)로 신청하면 된다.

 

기타 문의사항은 송파구청 홈페이지(www.songpa.go.kr) 또는 인터넷 주소창에 [bit.ly/문정비즈밸리]를 입력하면 확인할 수 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코로나19로 기업과 구직자 모두가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다이번에 새 단장한 문정비즈밸리 전문채용관을 통해 활발한 구인구직 활동지원에 힘써서 많은 기업과 구직자들이 희망을 찾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