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만점 선배가 알려주는 공부 비법!

송파구, 온라인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 운영

작성일 : 2020-05-14 16:48 수정일 : 2020-05-17 21:25

'온라인 자기주도학습’ 영상이 제작될 송파미래교육센터의 스튜디오 모습.

 

송파구(구청장 박성수)가 온라인을 통해 수능 만점자와 학습코칭 전문가로부터 학습 비법을 전수 받는 자리를 마련했다.

 

구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로 개학이 연기됨에 따라 학업 공백기를 가진 학생들의 학업을 돕기 위해 520일부터 비대면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온라인 개학으로 인해 자기주도학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점을 고려해 관련 내용으로 2가지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첫 번째는 수능만점 선배와 함께하는 온라인 자기주도학습이다. 공부 의지는 있으나 자신에게 맞는 공부법을 몰라 힘들어하는 중·고등학생들이 주요 대상이다. ‘송파쌤’(SSEM, 송파교육모델)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제공해 누구든 시청할 수 있다.

 

2020학년도 수능만점자인 잠실고등학교 손수환 졸업생과 한국청소년코칭센터 엄명종 대표가 진행한다. 4회에 걸쳐 매회 주제를 달리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1회차는 수능만점의 비결로 자기관리 학습관리법을 알려주고 2회차는 지속적인 공부를 위한 원동력을 만드는 공부의 이유3회차 공부습관을 만드는 구체적인 사례 공유 4회차는 수행평가, 교내대회 등 내신관리에 대해 전한다.

 

특히, 구는 송파쌤의 거점시설인 송파미래교육센터스튜디오에서 교육영상을 제작하고, SNS를 활용해 각 강의에 대한 학생들의 궁금증을 해결해 주는 등 양방향 소통이 가능하도록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1:1 학습상담도 온라인으로 제공한다. 구는 기존 송파구자기주도학습관에서 실시하던 학습전략 검사(MLST)’PC 및 모바일을 통해 실시한다. 검사결과에 대해서는 학습코칭상담사가 송파구자기주도학습관 블로그를 통해 1:1 온라인 상담을 진행한다. 초등4학년부터 고등3학년까지 대상이며, 검사비용은 4,000원이다. 송파구 교육협력과(02-2147-2381)로 전화신청하면 된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코로나19로 장기간 등교하지 못해 학생과 학부모님들의 불안이 크다면서 “‘송파쌤을 적극 활용해 다양한 온라인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송파의 학생들이 안정적으로 학습을 이어갈 수 있도록 교육환경을 만들겠다고 전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