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주민들 쾌적하고 아름다운 공원 이용환경 기대
작성일 : 2020-06-09 13:25
![]() |
방민수 의원이 정비가 마무리 되어가고 있는 솔말소근린공원을 점검하고 있다. |
방민수 강동구의회 의원(암사1·2·3동)이 최근 정비 공사를 마무리하고 쾌적한 환경으로 탈바꿈해 주민들의 품으로 돌아올 준비를 마친 솔말소근린공원 현장을 찾았다.
솔말소근린공원은 암사동 현대홈타운 아파트(고덕로27길 36) 내에 위치한 구 관리 공원으로, 지난 2004년 조성 이후 현재까지 노후된 시설물 등 제대로 된 관리 및 정비가 이뤄지지 않아 주변 주민들로부터 지속적인 정비 요청이 들어오던 곳이었다.
이에 구청에서는 시 특별조정교부금 등 관련 예산을 마련해 어르신 휴게 공간 마련 및 어린이들을 위한 체험 공간 등을 조성하는 정비 사업을 실시했다.
방 의원 또한 해당 지역구 의원으로서 해당 사업에 관심을 가지고 주민 편의 제고를 위한 공원으로 재탄생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추진 사항을 확인하고 점검했다. 방 의원은 특히, 정비 공사 계획 단계부터 주민들 의견을 귀담아 들으며 해당 부서에 관련 요구사항을 전달하는 노력을 펼치는 등 주민 요구사항이 충분히 반영될 수 있도록 힘썼다.
관련 공사 마무리를 앞두고 최종적으로 현장을 방문해 시설물 정비 상태 등을 확인한 방 의원은 “기존 공원보다 녹지량이 확충되고 시설물이 개선되는 등 주민들에게 쾌적한 공원 이용 환경이 제공된 것 같다”며 기쁨을 표하는 한편,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공원 관리에 만전을 기해 주민들의 공원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해줄 것”을 관계 부서에 당부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