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에서 창업의 꿈 이룰 청년 모집

6월 16일까지 송파ICT청년창업지원센터 입주기업 모집

작성일 : 2020-06-10 16:10 수정일 : 2020-06-11 06:55

지난해 7월 송파ICT청년창업지원센터에 입주한 청년창업가들과 박성수 송파구청장(중앙).

 

# 4년 전 푸드트럭에서 시작된 아이디어로 구글코리아, 기아자동차, 아산나눔재단 등과 파트너가 된 스타트업 열두달’. 케이터링 플랫폼인 푸딩(Fooding)’앱을 서비스하는 회사로 구내식당이 없는 기업을 대상으로 음식을 정기 배송한다. 서비스 운영 8개월 만에 누적 주문건수 1만 건을 달성하며 많은 직장인들의 점심시간을 변화시키고 있다. 16개월 간 송파ICT창업지원센터와 함께하며 14억 원의 누적 매출을 올리는 등 성장기반을 마련하고 이제는 사업확장을 위해 새로운 터전에서 도전을 준비하고 있다.

 

# “저렴한 비용, 역세권의 지리적 조건, 전문적인 컨설팅 지원이라는 강점을 포기하기 쉽지 않았지만, 더 젊고 창의적인 후배 창업가들을 위해 자리를 비켜 줄 때라고 생각한다.” 친환경 도시락용기 제작기업 포그린솔루션송선영 대표의 마지막 인사다. 그녀는 최근 사업 확장으로 더 넓은 보금자리를 찾아 떠나며 더 많은 후배들이 송파ICT창업지원센터를 통해 창업의 꿈을 이루길 바란다고 전했다.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청년창업의 요람인 송파ICT청년창업지원센터를 통해 이번 6, 7개 기업이 졸업하면서 새로운 창업가와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발하는 인원은 개별기업 사무실을 이용할 2팀과 개방형 사무공간 이용자 8명이다. 짧게는 6개월, 길게는 2년까지 1인당 월 35만 원 가량의 관리비만 내면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별도 심사를 통해 선정된 기업은 7월부터 바로 입주가능하다.

 

방송, 정보통신, 전파, 소프트웨어 등 ICT 및 기타 기술특허를 활용한 분야의 아이디어를 가진 만39세 이하의 기업 또는 예비창업자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입주를 희망하는 창업가는 616일까지 신청서와 첨부서류를 구비해 이메일(ict@gef.kr)로 접수하면 된다. 송파구청 홈페이지(www.songpa.go.kr) ‘고시/공고를 참고하거나, 송파구청 일자리정책담당관(02-2147-4910), 송파ICT청년창업지원센터(02-2142-1950~1951)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구는 창업을 통해 돌파구를 찾는 청년들을 지원하고자 송파ICT청년창업지원센터(중대로 135 서관 11)’를 운영하고 있다. 201812월 개관해 사무실, 회의실, 휴식공간 등 공간제공은 물론 스타트업 육성 전문기관인 글로벌청년창업가재단을 통해 입주기업 간 네트워크와 투자유치, 기초창업교육 등을 지원한다.

 

지난 16개월 동안 34개 기업이 입주해 매출실적 40억 원, 일자리창출 284, 특허 및 실용신안 66건 등 성과를 얻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힘든 시기 속에서도 도전을 이어가는 청년들이 많아지고 있어 뜻깊다면서 송파ICT청년창업센터를 통해 더 많은 청년들이 송파에서 기회를 얻고, 미래를 키워갈 수 있도록 지원에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