②정명숙 의원 5분자유발언= 송파구 2020년 여름철 대비 종합대책에 관해

작성일 : 2020-06-10 16:31

지난 10일 열린 송파구의회 제277회 정례회 제1차 본회의에서 나온 5분발언을 요약·정리했다.

 

정명숙 의원(재정복지위원회 부위원장)= 귀와 눈과 모든 생활이 코로나19에 쏠려있는 사이 본격적인 여름이 다가오고 있으며 올여름은 평년보다 높은 기온으로 폭염이 예상됨에 따라 폭염에 따른 철저한 대책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된다. 송파구는 여름철 종합대책을 본격 추진하며 415풍수해대책본부를 개소한 것을 시작으로 호우·태풍 등 기상 상황에 대처하며, 하수시설물, 하천, 공사장, 교통시설물 등에 안전점검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첫 번째, 이에 구에서는 폭염 예방에 대한 어떠한 대책을 세우고 있는지 궁금하며 철저한 대비로 피해를 최소한으로 줄일 수 있도록 각별히 신경써 주길 당부드린다.

 

두 번째, 매년 서울시 송파구 재난안전대책 종합계획에 따라 침수 피해로 인한 주민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침수방지 시설 설치 신청서를 받아 피해 우려 가옥 및 저지대 거주 주민들에게는 침수방지시설 설치를 해주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설치에 있어서 세입자는 임대인의 동의를 얻어야 하는 불편함이 많이 따르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그렇다면 신청을 받아 설치를 해주는 것도 중요하나 송파구 관내 예정 침수상태를 미리 파악해 집주인에게 설명하고 동의를 얻어 사전에 설치한다면 상당 부분 침수방지 예방이 될 것으로 추정된다.

 

이에 관계 공무원께서는 지하주택 침수방지시설 설치 장소를 미리 정확히 파악해 예방에 최선을 다해 주기를 당부드린다.

 

찾아가는 구민 행정으로 삶의 질의 가치를 높이는 송파구가 되도록 노력해 주기 바란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송파구의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