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마을자치센터 민간위탁 운영기관 모집

마을공동체·주민자치회 연계 통합운영, 지속가능한 주민자치 실현

작성일 : 2020-06-15 10:18 수정일 : 2020-06-17 17:28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마을사업과 주민자치 사업의 중간지원조직을 마을자치센터로 통합하고, 이를 전문적으로 이끌어갈 민간위탁 법인(단체)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마을자치센터는 마을공동체와 주민자치회의 사업상담, 교육지원, 지역자원 연계 활동 등의 사업을 통합 운영한다. 행정과 주민 사이의 중간지원조직으로서, 민관 거버넌스(협치)를 통해 지속가능한 주민자치 실현을 돕는 것이 최종 목표다.

 

조직은 센터장 아래 마을팀과 자치팀 총 12명으로 구성돼 마을공동체 연구 및 공모사업 마을지원 활동가 발굴 및 육성 등의 마을 지원업무와 주민자치회 사업계획 수립 및 시행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등의 주민자치 지원업무를 추진한다.

 

신청 자격은 마을공동체·주민자치 활성화를 목적으로 관련 경험과 역량을 갖춘 서울시 소재 비영리 법인(단체)이며, 정치·종교적으로 설립된 법인(단체)은 제외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법인(단체)은 구 홈페이지(www.songpa.go.kr) 공고문을 참고해 사업신청서 등 신청서류를 갖춰 16일부터 26일 오후 6시까지 송파구청 자치행정과 마을공동체팀으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구는 7월 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선정 결과를 발표하고 최종 위·수탁 계약을 체결할 계획이다. 선정된 위탁 법인(단체)은 올 9월부터 20228월까지 2년간 마을공동체와 주민자치회 관련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구 홈페이지(www.songpa.go.kr)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송파구 자치행정과(02-2147-2245)로 문의하면 된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마을자치센터는 구민들과 소통, 협업해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해나가는 구심점 역할을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마을자치 활성화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