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목길 대청소’로 미세먼지도, 코로나도 OUT!

송파구, 여름철대비 소형노면청소차·물청소차 및 환경미화원 합동 대청소

작성일 : 2020-06-16 18:24

소형노면청소차량을 활용해 골목길 청소하고 있는 모습.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여름철 대비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골목길 환경개선운동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청소는 구가 전국 자치구 처음으로 도입한 소형노면청소차량 2, 물청소차량 2대 그리고 지역별로 배치된 환경미화원이 투입되어 대대적인 합동작업으로 실시된다.

 

구는 그동안 동주민센터의 직능단체, 골목길 자율청소조직 등 주민이 참여하는 골목길 청소를 실시해왔다.

 

그러나 코로나19로 인한 주민들의 참여가 어려워지자 뒷골목 청소에 효과적인 소형청소장비를 적극 활용하기로 했다.

 

소형노면청소차량은 20189월 구가 미세먼지 감축을 위해 자치구 처음으로 도입한 특수차량이다. 가로 1.9m, 세로 1m, 높이 3m의 작은 크기로 주택가 골목은 물론 좁은 차도, 보도 곳곳을 자유자재로 돌아다니며 거리를 정화할 수 있다.

 

물 분사장치와 브러쉬가 부착된 소형노면청소차량을 활용해 골목길의 각종 쓰레기, 미세먼지와 흙먼지를 제거하고 주차된 차량 등으로 청소가 어려운 곳은 환경미화원이 함께 청소를 진행한다.

 

또한 청소취약지역에 방치된 무단투기물을 수거해 주변정비를 동시에 진행하게 된다. 이후 최종적으로 물청소를 실시해 골목길의 묵은 때를 말끔히 씻어낼 예정이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이번 골목길 대청소는 주민들의 바쁜 일상 생활 속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한 첫걸음이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청소행정을 펼쳐 주민의 건강을 챙기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문의: 송파구 자원순환과 도시청결팀(02-2147-2857)>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