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도 놀(면서) 자(란다)!

강동구육아종합지원센터, 2차 온라인 공통부모교육 놀이키트 배송완료

작성일 : 2020-06-24 10:52

지난 17일 강동구육아종합지원센터, 2차 온라인 공통 부모교육 놀이키트를 가정에 배송하기 위해 소독과 포장하는 모습.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공통 부모교육을 온라인으로 이수하면 놀이키트를 제공하는 집에서도 놀(면서) (란다)’로 코로나19 속 육아로 지친 부모들의 가정양육을 도와주고 있다.

 

공통 부모교육은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영유아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매년 실시하는 사업이다. 하지만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교육이 어려워짐에 따라 강동구육아종합지원센터는 온라인 교육 콘텐츠를 활용한 공통 부모교육 대체사업인 집에서도 놀(면서) (란다)’를 추진하게 됐다.

 

지난 4월 처음 실시한 집에서도 놀자때에는 교육을 이수한 300가정에 놀이키트가 제공됐으며, 놀이키트 신청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만족도 조사에서 교육을 통해 긍정적인 양육법을 배우고, 이를 자녀와 놀이하는 동안 실천해 볼 수 있어서 유익하고 도움이 되는 교육이었다라는 의견을 보이며 큰 호응을 얻었다.

 

528일부터 62일까지 실시했던 2차 교육에는 100여명의 부모가 교육을 이수하고 놀이키트를 신청했다. 이번에 배부된 놀이키트는 부모교육 내용과 연계하여 캐치볼세트, 종이화분, 4색 클레이점토 등 3종 세트로 구성돼 있으며, 하나하나 꼼꼼한 방역소독 과정을 거쳐 지난 17일 배송 완료됐다.

 

가정으로 배송된 놀이키트는 자녀와 함께 집에서도 다양한 놀이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부모와 영유아가 함께 성장하는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다 줄 것으로 기대된다.

 

온라인 부모교육 콘텐츠는 강동구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www.gdkids.or.kr 커뮤니티>공지사항)에 게시되어 있으며 링크된 주소를 클릭하면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3차 온라인 부모교육 놀이키트 신청은 오는 7월 중 진행될 예정이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온라인 부모교육을 통해 자녀를 더욱 사랑하며, 놀이키트로 자녀와 즐거운 시간을 보내면서 코로나19 속 육아 스트레스를 슬기롭게 극복해 나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해 보다 자세한 내용은 강동구육아종합지원센터(02-486-3556)로 문의하면 된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