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농수산식품유통포럼 개최

가락시장 개장 32주년 기념 원로유통인 초청 행사

작성일 : 2017-06-22 14:31 작성자 : 동부신문 (dongbunews@naver.com)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사장 박현출, 이하 공사’)는 가락시장 개장 32주년을 맞아, 619() 가락시장 원로 유통인과 유통 종사자, 지역 주민들이 함께하는 20172분기 농수산식품유통포럼(이하 포럼’)을 개최하였다.

 

이번 포럼은 우수 도매법인·희망글판 우수자 행복마켓서포터즈 우수자 표창, 원로 유통인 공로패 수여와 함께 윤대현 마음연구소장의 특별 강연, 유통인 감동 연주회, 오찬 행사 순서로 진행되었다.

 

가락몰 업무동 2층 컨벤션에서 진행된 이날 포럼에는 도매시장 유통인과 종사자 대표는 물론, 행복마켓 서포터즈와 관심있는 시민 등 약 220여명의 다양한 인사들이 참석하여 상호 교류하고, 소통하는 자리를 가졌다.

 

공사 박현출 사장은 인사말에서 세계 도매시장과 비교해도 단위면적당 가장 많은 물량을 거래하는 우수하고 창의적인 가락시장을 만드는데 크게 기여하신 원로 유통인들의 노고에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 도매시장 물류 기능의 중요성 증대와 콜드 체인 시스템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어서 윤대현 마음연구소장은 최신 스트레스 관리기법-뇌를 즐겁게 하라를 주제로 뇌충전 기법 등에 대한 특강을 진행하여 유통인과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손봉희 공사 홍보팀장은 향후 포럼에서 주요 사업과 이슈에 대한 정책 설명을 포함하여 여러 이해관계자와의 소통과 공유를 확대해서 정부 3.0비전 달성에도 앞장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한, “외부 전문가 초빙 특강을 통한 도매시장 경쟁력 강화와 유통인·지역주민들과 소통의 장 마련을 통해 상호 교류하고, 더욱 발전하는 가락시장이 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