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형 강동구의회 의원 ‘강동구 공익활동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 대표 발의

작성일 : 2017-06-23 14:46 작성자 : 동부신문 (dongbunews@naver.com)


 

이준형 강동구의회 의원(강일동·고덕1·2)이 대표 발의한 서울특별시 강동구 공익활동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지난 7일부터 21일까지 열린 제244회 정례회에서 원안 가결됐다.

 

이 의원은 강동구 구민의 자발적인 공익활동을 보장하고 건전한 성장을 지원함으로써 구민의 자치역량을 강화하고 나아가 지역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이번 조례안을 발의했다.

 

해당 조례에는 공익활동 및 NPO(비영리 민간단체) 등 용어에 대한 정의와 공익활동 활성화 및 지원에 대한 기본 원칙, 구민의 공익활동 활성화를 위한 구청장의 책무, 공익활동 활성화 및 지원에 대한 기본계획 수립 및 시행 의무, 공익활동 지원 사업 및 민간단체 등의 경비 지원에 관한 사항 등이 규정되어 있다.

 

이 의원은 이번 조례가 시행되면 공익활동을 펼치고 있는 민간단체 등에 큰 힘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 구정 지원사업 등으로 인해 NPO 및 공익활동가들의 경험과 자원이 확장되고, 각자의 정보와 콘텐츠를 공유하고 발전시켜나감으로써 공익활동의 체계성이 제고될 것이다. 또한 이렇게 공익활동이 활성화되고 그에 대한 인식이 확대되면 모두가 행복하고 살기 좋은 강동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