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어린이회관의 10년을 한 자리에

22일 강동어린이회관 개관 10주년을 축하하는 기념식 열어

작성일 : 2017-05-18 15:59 작성자 : 동부신문 (dongbunews@naver.com)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오는 22일 강동어린이회관 3층 아이누리홀에서 강동어린이회관 개관 10주년 기념식을 개최한다.

 

강동어린이회관은 지난 20075월아이를 낳고 키우고 싶은 강동구를 목표로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심도 깊은 연구와 토론을 통해 첫 문을 열었다. 영유아의 건강한 발달과 부모의 행복한 양육을 지원하기 위해 국내 처음으로 지방자치단체가 설치하고 운영한 영유아 중심의 놀이체험문화공간이다.

 

개관 이래 10년간 국내외 약 800여곳의 유관기관들이 벤치마킹을 다녀갈 만큼 국내 첫 영유아 전용기관으로써 선도적이고 중추적인 역할을 해왔다. 지난 2013년 이용주민 100만명을 넘긴 이래 현재까지 약 180만명의 주민이 강동어린이회관을 다녀갔다. 등록 회원수도 6만명이 넘는다.

 

강동어린이회관은 강동구 육아종합지원센터와 함께 육아 및 보육서비스의 고기능화를 통해 부모 및 가정양육지원과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보육교직원 및 어린이집 지원 등 복합적이고 통합적인 원터치 육아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구는 이번 기념식을 통해 강동 어린이회관의 지난 10년간 발자취를 되돌아보고 지속적인 비전과 도약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 날 행사에서는 개관 때부터 함께해온 내?외부 인사들을 초청하여 공로를 표창하고 그간의 노고를 기리기 위한 축하공연과 특별강연 등 서로를 축하하고 격려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해식 강동구청장은 강동어린이회관 개관 10주년 기념행사를 통해 함께 키우는 나눔 공동체를 경험하고 영유아들이 행복한 놀이 및 풍요로운 미래를 다짐하는 뜻 깊은 행사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영유아가 꿈과 상상력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