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하게 쭉쭉! 분수 등 수경시설 가동

송파구, 분수 가동으로 열섬화 방지 및 휴식공간 제공

작성일 : 2017-05-18 16:03 작성자 : 동부신문 (dongbunews@naver.com)

 

송파구(구청장 박춘희)는 무더운 여름에 앞서 주민들에게 시원한 볼거리와 휴식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분수 등 수경시설의 가동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구에는 공원이나 녹지대, 도로변에 도시 열섬화를 방지하고 청량감과 휴식공간을 제공하는 분수 등 수경시설이 총 26개소 설치돼 있다. 특히 평화의문 광장 맞은편 바닥분수는 최고 10m까지 내뿜는 물줄기로 주변 경관과 조화를 이뤄 인기가 높다. 또한 지난해 12월 문정동 로데오거리 동상 주변에 설치한 벽천 및 바닥분수도 올해부터 가동한다.

 

수경시설은 9월까지 계속해서 가동하며, 물놀이장의 경우 7~8월에 운영한다. 가동시간은 날씨와 시설 종류에 따라 상이하므로 공원녹지과(02-2147-3397)나 도로과(02-2147-3328)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물놀이형 수경시설의 경우 이용자들의 신체와 직접 접촉해 안전과 위생에 직결되므로 철저한 수질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수질검사는 환경부 물놀이형 수경시설의 수질기준 및 관리기준에 따라 월 2회 보건소와 먹는물 수질검사기관에 의뢰해 실시하며, 그 결과를 시설 안내판 등에 게시하고 있다.

 

송파구 관계자는 주민들이 안심하고 수경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기기 점검과 주변 청소, 주기적인 용수 교체와 소독 등을 실시해 최상의 청결상태를 유지하겠다라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