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인·의경 ‘금연UCC 및 금연슬로건’ 공모전 개최

보건복지부·대한민국 국방부 후원, 7월 28일까지 작품 접수

작성일 : 2017-05-19 16:37 작성자 : 동부신문 (dongbunews@naver.com)

 

한국건강관리협회 메디체크(회장 채종일)는 보건복지부 국민건강증진기금사업의 일환으로 51일부터 728일까지 군인·의경 대상 ‘2017년 제3회 금연UCC 및 금연슬로건 공모전을 개최한다.

 

보건복지부 대한민국 국방부가 후원하는 이번 공모전은 병영생활이 담배를 배우는 시기라는 통념을 탈피하고, 20세 전, 후 군인, 의경을 대상으로 참여 장병 스스로 흡연예방 및 금연의 필요성과 간접흡연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인식변화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하는데 그 의의가 있다.

 

이번 공모전은 현재 복무 중인 군인, 의경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 의경 생활에서 흡연예방 및 금연을 유도할 수 있는 내용이면 된다.

 

이번 공모의 출품작은 UCC, 슬로건 부문의 순수 창작물로, 금연 UCC는 노래, , 영상, 사진 등을 이용하여 자유롭게 표현한 5분 미만의 영상물로 제작해야 하며, 금연슬로건은 20자 내외의 문구로 작성하여 공모전 홈페이지(http://nosmokingkahp.co.kr)에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작품은 전문가의 심사를 통해 각 분문별로 수상작품을 선정할 예정이며, UCC 부문대상(보건복지부장관상), 슬로건 부문대상(한국건강관리협회장상)을 비롯해 총 6개 부문에서 18(또는 팀)에게 상장 및 포상이 수여된다.

 

수상작은 보건복지부, 대한민국 국방부 등 정부부처 사이트에 등록되며, 금연교육자료, 금연 관련 각종 책자 및 리플렛 등에 사용됨은 물론 금연캠페인 시에도 활용할 계획이다.

 

공모전 관련 문의는 금연 UCC 및 금연슬로건 공모전 사무국(02-2143-5831)으로 하면 된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