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청소년 해외원정대 해외봉사 in Cambodia

7월 21일부터 7월 31일까지 9박 11일간 해외봉사

작성일 : 2017-05-20 21:07 작성자 : 동부신문 (dongbunews@naver.com)

 

 

시립 서울청소년수련관(관장 김규범)에서는 중, , 대학생으로 이루어진 총 40명의 청소년을 모집해 721()부터 731()까지 911일 동안 캄보디아에서 청소년지도자 및 현지스태프와 함께 해외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1차 사전모임은 71(), 2() 12일로 진행되고, 8()2차 사전모임을 실시하여, 두 번에 걸친 사전모임을 통해 참가자들은 자원봉사의 기본소양을 배우고 안전교육을 이수하여 안전한 캠프가 될 수 있도록 준비하며 노력봉사, 교육봉사, 공연 봉사를 모둠별로 기획하고 준비하는 시간을 갖는다.

 

721일에 캄보디아로 출국하는 해외봉사단은 앙코르와트 및 씨엠립 문화탐방을 통해 캄보디아의 문화 및 역사에 대하여 지식을 배우고 봉사활동을 시작한다.

 

봉사활동으로는 건물 페인트작업 및 페트병 전구 달기를 포함한 환경개선의 노력봉사와 현지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체험활동 및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교육봉사를 진행하고, 공연봉사로는 공연 도네이션 활동을 통한 현지 후원활동을 진행한다.


 

봉사일정 마지막 날 참가청소년들은 태국 파타야 체험을 통해 에너지를 재충전하는 시간을 갖고, 해외봉사를 통해 느낀 점들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보내고 국내로 복귀할 예정이다.

 

시립 서울청소년수련관은 지난 2014년부터 해외봉사를 통해 해당국을 이해하고 다양한 삶의 경험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봉사활동의 기회를 마련하고, 이타심 배양과 국제적인 사고와 감각을 기를 수 있는 서울청소년 해외원정대(해외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바람직한 사회참여 기회를 통해 자기계발을 할 수 있는 것에 있어서 참가 청소년들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시립 서울청소년수련관에서 운영하는 해외봉사에 대한 소개 및 정보는 본 수련관 홈페이지 (http://www.youthc.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에 대한 문의는 전화(02-2267-2111 / 담당자: 김상철)로 하면 된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