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지는 탄환이다” 미세먼지 줄이는 걷기대회 열려

25일, 제74회 그린웨이 걷기대회에서 방탄주민단 발대식 개최

작성일 : 2017-05-25 21:59 작성자 : 동부신문 (dongbunews@naver.com)

 

강동구체육회(회장 이해식 강동구청장)가 오는 27() 740분에 일자산 잔디광장에서 미세먼지 줄이기를 테마로 제74회 강동그린웨이 걷기대회를 개최한다.

 

그린웨이 걷기대회는 20075월 그린웨이 1단계구간 준공기념 걷기대회를 시작으로 매월 넷째주 토요일을 강동구민 걷기의 날로 정하여 지난달까지 총73회에 걸쳐 122,600여명이 참여한 환경을 생각하는 대표적인 생활체육 이벤트다.

 

그 동안 걷기대회는 암사선사주거지 세계유적 등재 기원, 아동권리 선언문 선포, 일제침략 70년 사진전, 광복절 기념음악회, 좋은 영화 감상회 등 역사·문화 이벤트와 병행개최 해왔으며, 주민 건강 증진과 지역사회 소통을 위한 다양한 테마를 설정하여 많은 주민들의 호응을 얻었다.

 

이번 걷기대회는 미세먼지 줄이기 캠페인 먼지는 탄환이다를 테마로 하여 환경오염에 대한 경각심도 일깨우고 건강도 지키는 뜻 깊은 행사가 될 예정이다. 식전공연 국민의례 방탄주민단 발대식 인사말씀 건강준비체조 걷기운동 및 식후공연 순으로 진행된다.

 

걷기대회 코스는 일자산 잔디광장에 집결하여 해맞이광장과 허브천문공원을 지나 다시 잔디광장으로 돌아오는 1시간 코스로, 건강도 챙기고 다양한 체험부스 등 볼거리도 즐길 수 있다. 또한 한백회와 코다홈즈에서 자전거 10대를 경품으로 준비하였으며, 별도로 하나은행 길동지점이 참가자 전원에게 기념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행사 당일 오전 740분까지 일자산 잔디광장을 찾으면 된다.

 

강동구 관계자는 이번 걷기대회가 미세먼지에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건강도 지키는 구민화합의 장이 되고 주민들은 허브천문공원에 화려하게 만개한 허브꽃 향기를 맡으며 심신의 피로를 풀고 활력을 충전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