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금만 알아도 든든!

자동차정비, 직접 배워서 안전운전 하세요

작성일 : 2017-05-25 07:48 작성자 : 동부신문 (dongbunews@naver.com)

 

송파구(구청장 박춘희)25~26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송파구 민과 송파구 소재 직장 자가운전자를 대상으로 ‘2017년 상반기 자가운전자 자동차정비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차량운행 중 안전사고 예방과 운전자들의 대처능력 향상, 성숙한 자동차문화 확산을 위한 것으로, 서울특별시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송파구지회가 주관해 무료로 진행한다.

 

25()에는 송파여성문화회관 지하 소극장에서 전문 강사를 초빙해 이론 교육을 진행하고, 26()에는 탄천유수지 장애인 운전연습장에서 본인 소유의 차량을 가지고 실습 교육을 실시한다.

 

주요 교육내용은 자동차 구조에 대한 기초지식 엔진룸 주요장치의 기능 오일 등 각종 소모품 확인방법과 교체시기 연료비 절감 요령 고장 시 응급조치 방법 등이다. 주민들이 자동차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운행 중에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위험상황에 적절히 대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항을 안내하고 실습하고 있다.

 

자동차정비교실은 지난 2000년 이후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지역 운전자들의 큰 호응을 얻어 작년까지 총 3,500여 명이 교육을 받았다. 이외에도 서울특별시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송파구지회는 여름휴가철과 추석연휴에 자동차 무료점검 서비스를 실시하며, 오는 6월에는 저소득층 및 장애인 소유 자동차를 대상으로 무료점검을 진행할 예정이다.

 

정비교실에 참여하기를 원하는 운전자는 송파구 주차관리과(02-2147-3220)나 서울특별시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송파구지회(02-448-4450)로 전화하면 신청할 수 있으며, 교육 당일에도 현장에서 접수한 후 참여할 수 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