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27일 ‘소통·화합’ 구민체육대회 개최

잠실종합운동장서 협동줄다리기 등 8개 종목 열띤 승부

작성일 : 2017-05-25 07:57 작성자 : 동부신문 (dongbunews@naver.com)

 

송파구(구청장 박춘희)는 오는 527() 잠실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에서 제12회 송파구민체육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복Dream, 건강Dream 송파축제라는 슬로건 하에 오전 9시 군악대 퍼레이드로 시작되는 이번 대회는 67만 송파구민들이 체육으로 소통하고 화합하고자 마련된 자리이다.

 

각동 선수단이 특색 있는 모습으로 입장하여 성화점화, 우승기반환, 선수대표선서 등 개막식을 끝난 후에는 선화예중, 서강대 응원단 공연을 연이어 선보인다.

 

본격적인 대회에서는 협동줄다리기 400m계주(혼성) 투호던지기 혼성 1011여자승부차기 등 8개 종목의 열띤 승부가 펼쳐진다. 특히, ‘애드벌룬 릴레이의 경우 그동안의 동별 대항방식에서 벗어나 27개동을 청백 팀으로 나눠 화합하게 되는 새로운 방식을 선보인다.

 

뿐만 아니라 손잡고 발로 색판 뒤집기’, ‘어르신 새끼 꼬기등 새로운 종목을 추가하여 구민들에게 색다른 느낌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선수나 응원단이 아니더라도 구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행사와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3대 제기차기 물풍선 터트리기 축구공 볼링 어르신 새끼줄 꼬기 등이 다채롭게 마련되며, 이밖에도 여성전용 휴식시설, 어린이를 위한 안심놀이동산 등의 편의시설도 종일 운영 된다.

 

대회는 축하공연과 시상식을 끝으로 막을 내린다. 미스트로트, 김민교 등 인기 연예인들의 축하공연이 마련되어 있으며, 종목별 시상식과 입장상, 응원상, 종합상이 수여된다.

 

박춘희 송파구청장은 이번 체육대회가 67만 송파구민의 소통과 화합을 이뤄내는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송파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행복과 건강의 도시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구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들이 촉매가 되어 줄 것이라며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