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Health 바디디자이너에 도전하세요

30일까지 송파복지센터 Health 바디디자이너 수강생 20명 모집

작성일 : 2017-05-26 08:22 작성자 : 동부신문 (dongbunews@naver.com)

 

송파구(구청장 박춘희)는 오는 30()까지 노인건강관리 지도 전문가인 ‘Health-바디디자이너수강생 20명을 모집한다.

 

‘Health 바디디자이너는 노인의 자가건강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고 운동, 식습관 등 생활건강 전반에 대한 조언과 관리를 제공하는 전문가를 말한다.

 

이번 모집은 3기 양성과정으로 오는 65일부터 10월 말까지 매주 월요일 이론수업(12)를 진행하고 이후 실기와 실습 등 총 28회 교육한다.

주요 교육 내용은 운동생리학 등 이론교육과 요가·체조·근력운동 등 실기교육이다. 이론과 실기 교육 이후에는 지역 내 장기요양기관 어르신을 대상으로 실습도 진행한다.

 

과정을 모두 이수하면 Health 바디디자이너 수료증이 지급되고 이후 관련 기관에서 건강전문가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 지역사회 재능나눔 활동 참여도 가능하다.

 

송파구에 거주하는 55세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가능하고 530일까지 선착순 모집이다.

 

참여문의 등 자세한 사항은 장지동에 위치한 송파복지센터(02-409-1616)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송파구 관계자는 “Health 바디디자이너 과정에 많은 관심과 지원 바란다구는 주민들의 ‘100세 행복건강을 실현하고자 다양한 건강증진 사업들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