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마을 전용교실 ‘마실’ 확대 설치

강동송파교육지원청, 평생교육으로 소통하는 공간 조성

작성일 : 2017-05-26 08:26 작성자 : 동부신문 (dongbunews@naver.com)

 

강동송파교육지원청(교육장 이근표)531일부터 서울송파초등학교와 세륜중학교 2교에 우리마을 전용교실 마실을 신규 설치하여 학교평생교육을 위한 전용공간으로 운영한다.

 

우리마을 전용교실 마실은 그동안 부족했던 인프라를 확충하고 학교평생교육 프로그램의 활성화와 안정적인 운영을 위하여 학교 유휴공간을 활용하여 지속적인 프로그램 운영에 적합한 환경을 조성한 공간으로 20161개 학교에 설치한 것을 2017년에는 3개 학교로 확대 설치하였다. 서울송파초등학교의 전용교실에서는 요리프로그램을 위한 주방기자재를 설치하였고, 세륜중학교에서는 바리스타과정 운영을 위한 전문도구를 완비하여 실습실을 꾸몄다.

 

우리마을 전용교실 마실운영학교는 3년 이상 연속적·단계적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학교평생교육 모델학교로서 학부모·지역주민과 학교 간 참여와 소통의 교육문화를 조성하고 지역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특화된 평생교육을 제공할 것이다.

 

앞으로도 강동송파교육지원청은 학부모와 지역주민의 평생학습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학교평생교육을 활성화하여 평생교육공동체 조성을 위하여 적극적인 지원을 할 계획이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