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서트홀에 울려 퍼지는 감동의 통일대합창

송파구, 5월말까지 일반주민 대상 참여자 모집

작성일 : 2017-05-28 08:44 작성자 : 동부신문 (dongbunews@naver.com)

 

송파구(구청장 박춘희)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통일대합창행사를 개최키로 하고, 관심 있는 주민 참여자를 모집한다. 특히 이번 행사는 세계 최고 수준의 음향을 구현한다는 롯데콘서트홀에서 개최되어 더욱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28일 구는 6월 호국의 달을 맞이하여 내달 22() 오전 11시 평화를 주제로 1,625명이 함께 부르는 통일대합창행사를 열어, 통일을 대비한 주민 공감대 형성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구립합창단, 실버합창단, 소년소녀합창단을 비롯하여 각 동 자치회관 노래교실 수강생 및 주민 합창 동아리 등 주민 2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해보다 2배 확대된 규모로 성대하게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에 참여를 원하는 개인 또는 단체는 신청서(구청 홈페이지 게재)를 작성하여 5월말까지 구청 자치행정과(2147-2220)로 우편 또는 팩스 접수하면 된다.

 

이번 행사와 관련 구에서는 61일부터 20일까지 각 신청 단체를 순회하면서 미리 선정한 통일의 노래 6곡의 합창지도 및 통일교육에도 나선다.

 

박춘희 송파구청장은 통일대합창은 통일이라는 큰 일에 앞서 자치구 차원에서 관심을 가지고 마음의 거리를 좁혀나가는 노력을 시작한 의미있는 일이라며, “100% 주민들의 자발적 참여로 진행되는 이 행사가 통일은 딱딱한 안보교육이나 국가차원의 사업이라 접근하기 어렵다는 통념을 바꾸고 통일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이 시작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지난해 6월 서울놀이마당에서 1천여 명이 모인 가운데 통일대합창행사를 처음으로 개최했다. 두 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당시 태극기를 앞에 두고 통일 노래를 부르면서 가슴 벅찬 감동과 나라사랑의 마음을 느낀 주민들의 요청으로 열리게 되었다.

 

이 외에도 구는 지난해 6통일대합창에 이어 10청소년 대상 통일발표대회’, ‘평화공감 토크 콘서트등을 잇달아 개최하는 등 주민 대상의 다양한 통일교육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