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아파트 온라인투표 비용 50% 지원

투명한 아파트 관리 및 주민 참여율 향상 기대

작성일 : 2017-05-29 08:46 작성자 : 동부신문 (dongbunews@naver.com)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투명한 공동주택 관리를 위해 온라인투표를 실시하는 아파트 단지를 대상으로 투표 비용의 절반을 지원하고 있다.

 

공동주택 온라인투표제도는 서울시 관리규약준칙 규정을 충족하는 투표시스템을 활용해 아파트 동 대표 선거 등을 진행하는 제도다. 이 제도가 활성화되면 비용 절감은 물론, 투표 참여율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지원 대상은 지역 내 공동주택 중 관리기구가 구성된 82개 의무단지 아파트다. 투표 비용은 서울시 관리규약준칙 규정을 충족하는 투표시스템을 사용한 투표의 경우 횟수의 제한 없이 지원 가능하다. 온라인투표를 실시한 아파트 단지는 지원신청서와 투표 증빙자료를 첨부해 강동구청 주택재건축과(02-3425-6006)에 제출하면 투표비용의 50%를 지원받을 수 있다.

 

강동구 관계자는 온라인 투표제도가 확산돼 더욱 맑고 투명한 공동주택 문화가 조성되길 희망한다, “온라인 투표가 올바르게 정착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지원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밖에도 구는 공동주택 지원 사업 및 공동체 활성화 공모사업을 펼치고 있다. 오는 6월부터는 관내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입주자대표회의 운영 교육을 실시해 공동주택 입주민들의 불편 사항을 사전에 예방하는 한편 관리주체의 책임성과 전문성을 강화할 계획이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