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준욱 의장, 서울국제에너지 콘퍼런스 참석

“새로운 에너지 시대를 열어가기 위한 실효성 있는 방안들이 개진되길 기대”

작성일 : 2017-05-31 09:29 작성자 : 동부신문 (dongbunews@naver.com)

 

양준욱 서울특별시의회 의장은 531() 서울특별시 신청사 8층 다목적홀에서 열린 ‘2017 서울국제에너지콘퍼런스에 참석했다.

 

서울국제에너지콘퍼런스는 미국, 영국, 프랑스, 독일 등에서 온 세계적 에너지 석학들과 함께 서울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원전하나줄이기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에너지 정책의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콘퍼런스는 원전하나줄이기 성과와 도전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2013년부터 개최되어 올해로 5번째를 맞이하게 됐다.

 

양 의장은 이 자리에서 원전하나줄이기 사업은 위험하고 소모적인 에너지에서 안전하고 재생 가능한 에너지로, 소비하는 사용자에서 만들어 쓰는 프로슈머로 에너지 정책의 패러다임을 바꾼 사례라고 이야기 하며, “이번 콘퍼런스가 또 한 번의 에너지정책이 발전 방향을 제시하기 위한 자리인 만큼 새로운 에너지 시대를 열어가기 위한 실효성 있는 방안들이 개진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