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의회, 제244회 정례회 개회

구정질문 실시 및 2016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안 등 처리 예정

작성일 : 2017-05-31 09:34 작성자 : 동부신문 (dongbunews@naver.com)

 

강동구의회(의장 조동탁)67일부터 21일까지 총 15일간의 일정으로 제244회 정례회를 개회한다.

 

올해 들어 처음으로 열리는 이번 정례회에서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구성해 지난해 구 살림살이가 적정하게 집행되었는지를 검사한 ‘2016 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안과 올해 구정사업 추진을 위해 필요로 하는 예산 편성 등을 위한 ‘2017회계연도 세입·세출 추가경정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 변경안등을 심의·승인할 예정이다.

 

또한 상임위원회별로 안건처리를 위해 철저한 자료 수집을 통한 심도 있는 논의와 및 현장 의정활동을 펼치고, 구정 전반에 대한 구정질문 등을 통해 구민의 입장에서 집행부를 감시·견제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의회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예정이다.

 

정례회 첫날인 7일에는 제1차 본회의를 통하여 회기결정의 건과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등을 처리하고, 8일부터는 상임위원회별로 현장 의정활동 및 자료수집 등을 2016회계연도 세입·세출출 결산안 및 2017회계연도 추가경정예산안, 조례안 등의 주요 안건을 예비 심사하게 된다.

 

상임위원회별 활동 외에도 2차례의 본회의를 통해 구정 전반에 대해 진단하고 개선책을 모색하는 구정질문과 5분 자유발언 등이 실시될 예정이며, 21일 개의되는 마지막 본회의에서는 제244회 정례회에 상정된 안건을 의결하고 처리하게 된다.

 

조동탁 의장은 이번 정례회는 구정질문과 2016년도 결산안 및 2017년도 추가경정예산안 심사·승인 등을 통해 구정 현안을 점검해야 하는 중요한 회기다. 의원들은 의원 간 심도 있는 논의와 현장방문 등을 통한 현황 점검으로 이번 회기를 철저하고 세밀히 준비해 구민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의정활동을 펼쳐가겠다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