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천종합사회복지관, 롯데주류와 함께하는 벽화그리기사업 진행

작성일 : 2017-05-31 09:45 작성자 : 동부신문 (dongbunews@naver.com)

 

마천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시형)에서는 527(), 롯데주류(대표 이종훈)와 함께 하는 벽화그리기 골목에 꽃이 피었습니다가 남한산성 인근에서 진행되었다.

 

이번 골목에 꽃이 피었습니다벽화그리기는 롯데주류의 적극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벽화를 그릴 수 있도록 후원금 지원, 행사 당일 롯데주류 임직원이 가족과 함께 활동에 참여하였다. 사전·사후작업에는 지역주민들의 자발적인 봉사활동으로 진행되었으며, 서울시 대학생 연합 벽화 전문 봉사단 꿈꾸는 붓단원들이 벽화 디자인 시안, 사전작업 마무리, 스캐치, 채색작업 등 봉사에 참여하였다.

 

벽화 진행 장소인 남한산성은 병자호란이 일어난 곳으로 전래동화 박씨부인을 모티브하여 벽화를 디자인하였다. 박씨부인전은 처음엔 외모가 초라하여 남편에게 멸시를 받던 박씨부인은 허물을 벗고 아름다운 모습으로 덕과 재주로 나라를 구하고 남편과 화해하여 쌍둥이를 낳고 행복하게 산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골목에 꽃이 피었습니다벽화그리기는 지역 내 노후 지역의 환경이나 이미지를 개선함으로써 깨끗하고 안전한 길을 만들고, 지역주민, 봉사단체들이 활동가가 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뿐만 아니라 활동 참여자들이 벽화그리기 행사 참여로 정적이지 않은 활동적인 봉사를 함으로써 자원봉사활동 문화를 확산 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