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승보 의원 5분발언= 문정지구 교통 개선 대책 강구해야 한다

작성일 : 2017-06-01 10:32 작성자 : 동부신문 (dongbunews@naver.com)


 

529일 열린 송파구의회 제249회 제2차 본회의에서 나온 5분발언을 요약·정리했다.

 

류승보 의원(가락2·문정1)= 송파구에서는 문정도시개발지구 입주민들과 인접지역에 생활하고 있는 주민들의 생활불편을 최소화 하고 안정적인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종합행정지원단을 운영해 신속한 민원해결을 지원하고 있지만, 행정적인 지원은 너무나 미비한 것이 아닌가 생각된다.

 

가장 큰 문제는 교통문제다. 동남로 확장공사는 완공을 하고도 개통을 못하고 있는 현실이다.

 

이러한 상황이 지속됨과 동시에 문정도시개발지구의 입주가 맞물리면서 법조타운과 업무단지 내에 출퇴근 차량과 업무상 출입하는 차량들이 많아지고 입주민들의 교통 불편 민원은 끊임없이 제기되고 있다.

 

미개통 상태의 동남로는 올해 초부터 바리케이트를 설치해 차량 진입을 막고 있으며, 이 중 일부를 개방해 차량통로로 이용하고 있다 보니 사고의 위험성이 높아지는 것은 물론, 출퇴근 시간대에는 이곳으로 출입하는 차량이 집중되면서 교통체증은 더욱 심해지면서 불편을 야기하고 있다.

 

구에서는 올림픽훼밀리타운 주민들의 요구사항을 수렴하여 주민들과 소통하고, 서울시와 협의를 통해 합리적인 대안을 마련해야 한다.

 

또한 하루빨리 확장한 동남로를 개통해 문정도시개발 지구 내 입주민과 입주 기관의 불편이 해소될 수 있도록 행정 처리를 조속히 마무리 해 주기 바란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송파구의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