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에서 예술을 만나다!

9월까지 매주 1·3주 금·토요일 40개팀이 음악·댄스·마술·국악 공연

작성일 : 2017-06-01 10:41 작성자 : 동부신문 (dongbunews@naver.com)

 

강동구(구청장 이해식)9월까지 천호동 로데오거리, 암사동 유적, 공원, 역사 등 야외 열린 공간 9개소에서 구민들이 다양한 문화 예술 공연을 즐길 수 있는 강동 거리문화공연을 운영한다.

 

지난 3월 공개모집을 통해 선정된 40개의 강동 거리문화 공연팀이 강동의 거리 곳곳을 음악, 댄스, 마술, 국악 등 다양한 장르의 문화예술 공연으로 채운다.

 

공연은 강동역, 암사역 등의 지하철 역사 천호동 로데오거리 한강 광나루공원 무대(천호대교 하부) 오르-내리락 천호지하보도작은무대 세계문화유산 유네스코 등재를 기원하는 서울 암사동 유적 등에서 열린다.

 

공연장마다 어쿠스틱, 클래식, 7080, 색소폰, 오카리나 등 다양한 연주를 즐길 수 있으며, 금요일 퇴근 시간대에 운영되는 강동역, 암사역 거리공연은 잔잔하고 부드러운 클래식 및 어쿠스틱 연주로 구성되어 구민들의 지친 심신을 달래줄 예정이다.

 

특히 구는 한강사업본부 주관으로 한강 광나루공원 무대(천호대교 하부)에서 열리는 한강몽땅 여름축제기간(7.21.~8.20.) 동안 강동버스킹 페스티벌을 추진하여 여름철 더위를 시원하게 날릴 공연을 준비 중이다. 여름휴가 중 가족들과 함께 한강공원에서 버스킹 공연에 참가해보는 것도 좋은 경험일 것이다.

 

기타 자세한 공연장소 및 일정은 강동문화포털(http://culture.gangdong.go.kr)을 참고하거나 강동구청 문화체육과(02-3425-5242)로 문의하면 된다.

 

강동구 관계자는 거리문화공연이 관내 아마추어 예술인들의 자발적이고 지속적인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주민들에게는 거리 일상 속에서 다채로운 예술과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