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얼마나 알고 계세요?

제22회 환경의 날 맞아 의미 되새기기 위한 다양한 기념행사 마련

작성일 : 2017-06-01 10:44 작성자 : 동부신문 (dongbunews@naver.com)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제22회 환경의 날을 맞아 다양한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는 9() 오후 230분 구청 5층 강당에서는 환경의 날기념식이 열린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지난 527일 발대식을 마친 방탄주민단을 위촉하고 평소 환경보전활동에 기여한 유공자를 격려하기 위한 표창 수여가 진행된다. 이어 지난 4월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공모한 환경 작품 공모전수상자에 대한 시상식도 함께 열린다.

 

특히 시상식 후에는 미세먼지 분야 전문가인 연세대학교 예방의학과 임영욱 교수(환경공해연구소 부소장)를 모시고 미세먼지의 위해성 및 줄이기 실천방안에 대한 강의가 이어질 예정이다. 강연을 통해 미세먼지가 건강에 미치는 영향, 생활 속 미세먼지의 위해성과 이에 따른 미세먼지 줄이기 실천방안 등 주민 건강을 위한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장 입구에서는 환경작품 수상작 및 미세먼지 저감 식물을 전시하고 환경에 관심 있는 주민을 대상으로 방탄주민단 가입 신청도 받아 환경에 대한 인식을 일깨우고 향후 방탄주민단 활동에도 적극 참여토록 유도할 예정이다.

 

또한 오는 10() 저녁 7시에는 강동아트센터 소극장에서 환경사랑 음악회를 개최한다. 환경보전을 위해 수년 간 노력해 온 환경전문인들의 재능나눔으로 공연이 진행된다.

 

1부에서는 이상은 한국환경한림원 회장을 비롯한 8명의 환경인 성악가와 초청 예술인 등이 총 19곡의 성악과 중창 공연을 펼친다.

 

이어지는 2부에서는 환경인들과의 만남 시간이 이루어진다.

 

같은 날 강동아트센터 소극장 로비와 외부에는 환경사진 전시회도 개최된다. 국내 22개 국립공원 경관사진 20여점이 전시될 예정이다.

 

이해식 강동구청장은 이번 환경의 날 기념 행사를 통해 최근 악화되고 있는 미세먼지를 정확히 인지하여 생활 속에서 미세먼지를 줄이는 실천방안을 통해 주민 스스로 건강을 챙기는 좋은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