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 2020-07-31 19:25
![]() |
황주영 강동구의회 의장이 강동마을미디어네트워크 발족식에 참석해 축사를 전하고 있다. |
황주영 강동구의회 의장(암사1·2·3동)이 지난 30일, 성내어울터에서 열린 강동 마을미디어네트워크(마미넷) 발족식에 참석해 축하 인사를 전달했다.
마미넷은 주민들이 직접 만든 신문, 라디오, TV, 잡지 등 강동구 내 공동체미디어 연합으로 마을 이슈를 함께 나누고 마을의 목소리를 전달하는 역할을 한다. 특히 코로나19로 비대면 소통이 일상화되면서, 주민 스스로 마을 현안을 공유하는 공동체 미디어의 역할이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는 점에서 이번 발족식은 큰 의미가 있다. 행사는 2019년 마미넷 활동 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발족식 선포, 단체 소개, 마을미디어 열린포럼 순으로 진행됐으며 온라인 라이브 방송으로도 주민들과 함께했다.
황 의장은 “강동 마을미디어네트워크가 강동구 마을미디어의 구심적 역할을 해 마을 주민들 서로가 더 가까이 연결돼 있음을 느끼고 그로 인해 서로에게 힘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강동구의회도 마을미디어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축사를 전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