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주영 강동구의회 의장, 강동 마을미디어네트워크 발족식 참석

작성일 : 2020-07-31 19:25

황주영 강동구의회 의장이 강동마을미디어네트워크 발족식에 참석해 축사를 전하고 있다.

 

황주영 강동구의회 의장(암사1·2·3)이 지난 30, 성내어울터에서 열린 강동 마을미디어네트워크(마미넷) 발족식에 참석해 축하 인사를 전달했다.

 

마미넷은 주민들이 직접 만든 신문, 라디오, TV, 잡지 등 강동구 내 공동체미디어 연합으로 마을 이슈를 함께 나누고 마을의 목소리를 전달하는 역할을 한다. 특히 코로나19로 비대면 소통이 일상화되면서, 주민 스스로 마을 현안을 공유하는 공동체 미디어의 역할이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는 점에서 이번 발족식은 큰 의미가 있다. 행사는 2019년 마미넷 활동 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발족식 선포, 단체 소개, 마을미디어 열린포럼 순으로 진행됐으며 온라인 라이브 방송으로도 주민들과 함께했다.

 

황 의장은 강동 마을미디어네트워크가 강동구 마을미디어의 구심적 역할을 해 마을 주민들 서로가 더 가까이 연결돼 있음을 느끼고 그로 인해 서로에게 힘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강동구의회도 마을미디어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축사를 전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강동구의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