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생각하는 송파는?

‘2017 구민 여론조사’ 실시

작성일 : 2017-06-07 11:42 작성자 : 동부신문 (dongbunews@naver.com)

 

송파구(구청장 박춘희)는 민선63주년을 맞아 구정 전반에 대한 주민들의 생생한 목소리와 의견을 듣기 위해 오는 15일까지 ‘2017 구민 여론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여론조사는 만 19세 이상 구민 1,000명과 전문가 200명을 대상으로 하며, 구민들의 만족도와 관심도를 객관적으로 살필 수 있도록 전문 여론조사기관에 의뢰해 실시한다.

 

구체적인 조사내용은 송파구의 이미지와 정주의식 등을 파악하는 구정일반 교통·복지·문화 등 7개 분야별 평가 구정방향 및 중점 추진사업 제도개선 및 건의사항 등 4개 분야 32개 문항이다.

 

구는 이번 조사결과 주민들의 여론과 인식변화 추이를 파악해 향후 정책수립과 업무추진에 반영하고, 각종 위원회 소속 전문가들의 의견을 분석해 보다 전문적인 구정 운영방향을 모색한다는 계획이다.

 

송파구 관계자는 이번 여론조사는 구민들을 위한 정책수립을 위한 것으로, 정확한 수치를 얻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라며 조사결과 나타난 의견을 구정운영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고 정책수립에 적극 반영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5년 실시한 구민 여론조사에서는 96.6%의 구민들이 송파구에 계속 거주하고 싶다라고 응답했으며, 송파구의 전반적인 측면을 고려한 삶의 질 평가에서는 94.6%가 우수한 편이라고 응답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