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청년 3대 어젠다 해법 찾는다

24일 구민·청년 160명 참여하는 해커톤 개최

작성일 : 2017-06-08 11:48 작성자 : 동부신문 (dongbunews@naver.com)

 

송파구(구청장 박춘희)는 송파 청년 3대 어젠다인 청년 일자리 청년 활동 청년 주거와 관련된 청년 정책 아이디어를 발굴을 위한 토론의 장을 연다.

 

7일 구에 따르면 청년의 구정 참여를 확대하고, 우수한 아이디어를 구 청년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오는 24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30분까지 구청 4층 대강당에서 송파구 청년 정책 해커톤(해커(Hacker)와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로 특정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기획부터 결과물까지 모두 만들어내는 장시간 아이디어 토론을 의미함)을 개최한다.

 

청년문제에 대해 청년과 구민이 함께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토론과 소통의 장으로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20~39세의 대한민국 청년은 물론 송파구 주민, 송파구 소재 기업 또는 단체 임직원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해커톤 지원자는 청년 3대 어젠다 중 하나의 주제를 선택한 후 해당 주제 관련 사전 조사를 실시한 내용을 kjoom99@songpa.go.kr로 사전 발송해야 한다.

 

이날 현장에서는 총 160여 명이 모여 전문가 발제, 아이디어 토론, 아이디어 수렴 과정을 거쳐 팀별로 청년 정책 아이디어를 발굴할 계획이며, 우수 아이디어를 제안한 5개 팀을 선발하여 총 250만원 규모의 문화상품권을 시상한다.

 

또한 해당 정책 아이디어는 올 하반기나 내년도 실제 구 청년 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다.

 

참가를 원하는 대상자는 송파구청 홈페이지 [온라인 접수]란 또는 구글 온라인 설문지(goo.gl/forms/km1ckAkmT2k4oiBi2)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관심 있는 청년 및 지역주민은 송파구청 일자리경제과(2147-2538)로 문의 시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해커톤 참가자 전원에게는 7시간의 자원봉사 시간이 인정되며 수료증도 제공된다. 또한 이날은 청년도전 프로젝트 신청자에 대한 현장평가가 별도로 이뤄지며, 평가점수는 청년도전 프로젝트 서면심사의 10%에 반영된다.

 

송파구 관계자는 이번 청년 정책 해커톤이 청년 문제에 대해 지역사회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청년의 구정 참여를 활성화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구는 지난해 6월 송파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2016년 송파구 사회적경제 해커톤을 개최하여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사회적경제 사업 모델 개발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정책 토론을 진행한 바 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